SEO 최적화에 좋다는 것의 의미? 무료 테마vs 유료 테마
- 취미/블로그 운영
- 2021. 8. 28.
SEO에 최적화에 강한 테마?
SEO에 강한 테마로 해도 실제 어떤 점에서 뛰어난지 잘 모르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 때문에 먼저 SEO에 강한 테마들과는 어떤 주제인지를 포인트마다 소개하고 싶습니다
SEO대책에 필요한 포인트를 숙지해두자
SEO에 강한 주제는 SEO대책의 기본적인 포인트가 제대로 포착되고 있는 주제입니다.
일반적 주제의 경우 플러그인을 도입하지 않으면 못하는 일이 SEO에 강한 주제의 경우 기본 기능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O대책을 위한 기본적인 포인트에는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습니다.
- 페이지의 읽기 속도가 빠르다
- 사이트 이동 경로가 설치되어 있다
- 코딩이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스마트 폰 표시가 최적화되고 있다
- SNS 점유율 단추가 설치되어 있다
- 관련 기사의 표시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런 SEO대책의 포인트가 기본적으로 설치된다는 것이 SEO에 강한 주제의 기본적인 특징입니다.
모두 스스로 한다고 하면 여러 가지 플러그 인을 도입하거나 HTML과 PHP의 코드를 여러 가지 기술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만, 그것들이 모두 완료하고 있기 때문 WordPress사이트 구축에 필요한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수 있습니다.
SEO의 내부 대책이 최적화되고 있다
SEO의 내부 대책이란 무한궤도가 순회하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거나 내부 링크가 최적화되어 있거나 SEO에 강한 내부 구조를 만들 것을 말합니다.
제대로 SEO내부 대책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지식이 필요하게 됩니다만, SEO에 강한 주제는 제대로 조정되고 있어 SEO의 지식이 없어도 내부 대책이 확실히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로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뛰어나다
얼마 SEO에 강한 테마이며도 사용자가 볼 때 콘텐츠를 읽기가 힘들거나 원래 보는 눈이 촌스러운 주제라 페이지를 열어 당장 이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SEO에 강한 주제는 SEO대책에 관한 포인트가 중시되기 십상이지만 실제로는 겉보기에 잘생김과 아름다움이라는 것이 접속 수에 큰 영향을 줍니다.
이번 소개하고 있는 주제에 관해서도 디자인이 시대에 뒤처지지 않거나 사용성의 높은 주제인가 어떨까 하는 것을 고려하고 선택했습니다.
무료 주제와 유료 주제 어느 쪽이 좋을까
무료 주제로 할지 유료 주제로 할지 고민하는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무료 주제와 유료 주제의 장단점을 확인하고 봅시다.
무료 테마와 유료 테마의 장점과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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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주제 쪽이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는 분 품질이 높은 기능 및 커스터마이즈 성도 뛰어나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네요.
무료 주제에서도 충분하다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본격적으로 블로그 접속 수를 늘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분은 유료 주제를 선택하는 편이 나중에 공개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초심자 정도 직접 커스터마이즈를 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니, 간단한 설정으로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유료 테마가 추천입니다.